티스토리 뷰

앞서 아이패드 에어용 휴대용 키보드에 대한 분석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에 장착할만한 케이스 몇 종류를 분석해볼까 합니다.  아이패드의 케이스는 크게 LCD만을 보호하는 스마트 커버 형과 LCD 및 후면 전체를 덮는 스마트 케이스 형, 그리고 후면만을 보호하는 프로덱터 형 케이스까지 세 종류로 구분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스마트 커버 형을 선호합니다만, 하지만 난 정품 스마트케이스를 구매했지.. 훗..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관계로 여러종류의 케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애플엔 역시 애플로... iPad Air Smart Case

 

아이패드 출시 이후, 애플에서는 전통적으로 전용 스마트커버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애플에서 직접 출시한 만큼 퀄리티가 남다르며, 가격도 남다르지.. 애플이라는 상징성 애플빠도 가지고 있는만큼, 애플에서 출시한 스마트 커버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이패드 3세대부터는 스마트커버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전체를 씌우는 스마트 케이스도 같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애플에서 판매하는 스마트 커버는 폴리우레탄 비닐 재질과 가죽 재질 두 종류로 출시했지만, 아이패드 에어부터는 폴리우레탄 재질만 출시하고 있으며, 스마트 케이스는 반대로 가죽 재질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다소 비싸더라도 가죽재질을 선호하는 편인데, 안타깝게도 아이패드 에어용 스마트 커버는 폴리우레탄만 판매되고 있는지라, 가죽재질의 디바이스 전체를 보호할 수 있는 스마트 케이스를 구매했는데요, 스마트 커버만 구매할 경우, 뒷면을 보호하기 위한 또다른 프로덱터를 구매해야 하는 만큼, 스마트 케이스를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애플의 정품 스마트 케이스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 상에서 10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총 여섯가지의 색상중 선택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와.. 이건 켄싱턴 블루투스 키보드와 가격이 비슷하잖아?!

 

 

패셔너블한 케이스, 오자키(OZAKI)의 Apple iPad Air O!coat Travel

 

애플의 정품 스마트 케이스가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은 있습니다만, 단색의 밋밋한 디자인이다보니 이게 또 나이들어 보이는 느낌도 있는 만큼, 좀 더 컬러플하고 패셔너블한 스마트 케이스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런 분들께는 오자키의 Apple iPad Air O!coat Travel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오자키는 원래 디자인이 가미된 PC용 스피커로 유명한 곳인데, 어느 순간부터 PC 스피커 시장보다는 아이폰, 아이패드 케이스 쪽으로 집중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네요.  오자키에서 출시한 케이스는 아이패드 전체를 덮는 스마트 케이스 형 모델로 여행을 컨셉으로 11개국의 주요 랜드마크 이미지를 패턴화 하여 케이스에 음각처리 했고, 인조가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뒷면은 반투명 플라스틱과 인조가죽을 혼합해서 사용했는데, 이 케이스의 특징으로는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삼각형 형태로 굽혀지는 디자인을 채택하여 거치 목적으로 봤을 때는 애플 정품 케이스보다는 좀 낫지않나 생각되며, 11개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색상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가격은 75,000원 선이며, 국내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난 내추럴이 좋아.. i-Blason의 Apple iPad Air Back Cover SoftGel TPU back case

 

왠지 나의 아이패드 전체를 뒤집어 씌운다는 것에 대해 참을 수 없는 갑갑함을 느끼신다면, i-Blason사의 Apple iPad Air Back Cover SoftGel TPU back case도 좋은 대안이 될 듯 합니다.  원래 클리어 케이스로 국내에 가장 만이 알려진 회사가 Air jacket이란 일본 브랜드 인데요, 원체 얇고 뛰어난 마감 덕택에 비싼 알만한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 이었습니다만, 아직까지 Air jacket에서 아이패드 에어용 클리어 케이스를 출시할 계획은 없는지 미국이나 일본 아마존에서도 찾질 못했네요.

 

 

그 대안으로 i-Blason사의 뒷면 클리어 케이스가 있습니다.  국내 오픈마켓을 통해 아마존에서 주문하시거나 혹은 아마존을 통해 직접 주문하실 수 있는데, 여타 클리어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아이패드 에어용 스마트 커버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당당히 애플 로고를 자랑(?)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깔끔한 케이스를 찾는 분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가격은 아마존 판매가 기준으로 $14.99 이며, 국내 오픈마켓을 통한 구매 시 3만원 내외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총 세 종류의 아이패드 에어용 케이스를 정리해봤는데요, 이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종류의 아이패드 에어용 케이스가 출시되어 있으나, 스마트 커버의 경우 애플에서 특허를 가지고 있는 관계로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타 사 케이스의 약 95% 정도는 LCD 및 후면 전체를 덮는 스마트 케이스 형으로 출시되는 만큼, 스마트 커버 자체의 선택권이 제한적이라는 아쉬움이 남지만, 뭐 꼭 스마트 커버가 정답은 아니니까요~ 스마트 케이스 형도 좋은 고려대상이 되리라 보아집니다.

 

 

 

야메군. 36세. 웹기획 13년차로 네이버 웹기획자 커뮤니티 "웹(WWW)를 만드는 사람들"에서 운영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딴지일보를 시작으로 아이러브스쿨, 짱공유닷컴, YES24 등의 회사를 거쳐, 현재는 민간 IT 원천기술 연구소 "Valhalla Lab"에서 Machine learning과 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술의 상업적 이용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기획자의 업무능력 향상으로 위한 Guide Book 출간 준비 중.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