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 처음 이 물건을 보고, '정말일까' 하는 의구심을 품었는데요, 실제로 테스트 해 보니.. '아이폰은 전지전능하구나..' 하는 놀라운 답을 얻게 만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아이템은... 얼마 전 펀샵에서 구매한 아이폰에 창착할 수 있는 모듈형 레이저 포인터인데요,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함께, 아이폰의 이어폰 단자를 활용한 레이저 포인터라는 색다른 컨셉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아이템이기에 당연히 해외출시 모델이겠거니 지레 짐작했지만.. 놀랍게도 국내업체 탱그램 디자인 연구소가 출시한 제품입니다.

 

 

탱그램 디자인 연구소는 이미 한 번쯤은 봤을 법한 아이폰과 아이패드 케이스류의 악세사리를 여러 종 출시했던 업체인데, 이번에 출시된 레이저 보인터 '스마트닷'은 탱그램이 출시한 디자인과 테크놀러지가 결합된 첫 모델이라는 점에서 제품의 성능과는 별개로 높이 평가 받아야 할 점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스마트닷의 완성도가 부족하다는 것은 아니며, 지금까지 보아왔던 수많은 아이폰 서드파티 제품 중 최상위 수준의 높은 만족도를 가지고 있는데, 그럼 지금부터 스마트닷을 샅샅히 디벼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1] 스마트닷과 아이폰이 결합된 모습.

 



터치펜과 레이저포인터.. 그리고 미적인 휴대성의 조합...

스마트닷 패키지는 금속재질의 펜 타입의 막대와 실리콘 재질의 밴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펜 타입의 막대 한 쪽 끝은 정전식 터치액정에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펜이며... 다른 한 쪽은 탈착이 가능한 레이저 포인터로서, 프리젠테이션 등을 진행할 때, 분리하여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혹은 아이패드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에 장착해서 사용하시는 분은 없으리라 봅니다만.. 어쨌든 되긴 합니다..=_=;)

[그림. 2] 터치펜과 레이저포인터의 결합



정전식 터치액정은 기본적으로 손가락에 흐르는 미세한 전류를 이용해 제어할 수 있으며, 또 대부분의 제어는 손가락만으로도 가능하지만, 겨울철에 장갑을 착용한 상태이거나.. 혹은 정밀한 작업.. 예를 들어 그림을 그린다거나 필기형태의 노트를 작성할 때엔 손가락보다는 터치 펜이 더 효율적인데, 단지 레이저 포인터만의 출시가 아닌... 점차 활용도가 높아지는 터치 펜과 레이저 포인터의 조합은, 전혀 생각치도 못했던 일종의 컨버전스가 아닐까 생각될 만큼 의외의 활용성이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림. 3] 레이저포인터와 실리콘 밴드의 결합



뿐만 아니라 터치 펜과 함께 번들로 포함된 검정색 실리콘 밴드 역시도 레이저 포인터 모듈과 결합이 가능한데.. 이 결합을 통해 가방이나 고리 등에 장착이 가능하며 포켓에 넣고 다니는 개념이 아닌.. 외부로 들어낼 수 있는 패션아이템으로서의 역할 활용도 가능합니다. 특히 이 실리콘 밴드는 번들로 제공되는 검정색 이외에도 네 가지의 컬러가 별매로 제공되고 있으며, 선호도에 따라 흰색, 오렌지색, 핑크색, 하늘색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실리콘 밴드에 레이저 포인터 모듈을 끼워면 힘을 줘서 빼지 않는 이상.. 왠간해서는 빠지지 않을 만큼 단단히 물려있어, 밴드와 모듈이 분리될 걱정은 안해도 되지만, 실리콘 밴드를 엮는 형태가 다소 느슨한 관계로 밴드 자체가 유실될 가능성도 있는 만큼, 밴드를 이용한 악세사리 활용은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물론 밴드 자체의 마찰력 때문에 쉽게 빠질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만약이라는 것이 있으니까요..^^;

직관적인 아이폰 제어 어플리케이션...

스마트닷을 평가하며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바로, 어플리케이션의 심플함.. 그리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인데.. 포인터를 아이폰에 장착하고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검정색 테마와 흰색 테마.. 두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테마 선택 후, 가운데 원 버튼을 터치하면 별다른 설정 없이도 바로 레이저 포인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4] 어플리케이션 실행화면. (좌측은 레이저 포인터 제어화면 / 우측은 프리젠테이션 제어화면.)



이 과정은 불과 십여 초 이내에 마무리되며, 짧은 시간 내에 장착과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놀라운 점은 이 어플리케이션이 단지 레이저 포인터를 제어하는 것 뿐만 아니라 키노트나 파워포인트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어하고자 하는 컴퓨터에 서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현재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MAC와 PC를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제작사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 때 표시되는 HOST IP ADDRESS를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 입력해주시면 연결이 완료되며, 아이폰에서 해당 주소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레이저 포인터 제어화면 아래에 위치한 캔버스 그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그림. 5]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스마트닷이 연결된 화면.


아이피 주소를 맞춰준 후 Connection 버튼을 한 번 터치해주면 지연시간 없이 바로 연결되어 아이폰에서도 파워포인트나 키노트 프로그램 제어화면으로 이동되며, 좌우 페이지 이동이나 혹은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사실 기존에도 이러한 원격제어 류의 어플리케이션은 존재했지만.. 스마트닷의 경우 프리젠테이션과 뗄래야 뗄 수 없는 레이저 포인터가 결합된 어플이라 그 효용성이 배가 되리라 생각 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닷에 대해 대략적으로 살펴봤는데요.. 최근 몇 년 새 접해 본 여러 제품들 중 실용성 측면이나 혁신적인 측면에서 상위에 배치될 만큼 개인적으로는 큰 만족감을 가진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며, 가격도 상대적으로 부담없는 착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프리젠테이션을 자주해야 하는 유저 혹은 태블릿 사용빈도가 높은 유저라면 스마트닷 구매는 후회하지 않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야메군. 36세. 웹기획 13년차로 네이버 웹기획자 커뮤니티 "웹(WWW)를 만드는 사람들"에서 운영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딴지일보를 시작으로 아이러브스쿨, 짱공유닷컴, YES24 등의 회사를 거쳐, 현재는 민간 IT 원천기술 연구소 "Valhalla Lab"에서 Machine learning과 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술의 상업적 이용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기획자의 업무능력 향상으로 위한 Guide Book 출간 준비 중.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