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팟터치 이용자라면 필수로 설치해야 할 어플 중 하나인 Air Sharing 프로그램은 PDF, DOC, PPT, XLS 등등의 문서 포맷 뿐만 아니라, 이미지 파일 등도 손쉽게 불러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미 많은 사용자 들에게 충분한 검증이 이루어졌고, 또 많은 리뷰들이 존재하는 관계로 굳이 또(!) 남길 필요가 있을까 싶었지만 그 많은 리뷰들 중에서도 'PC와 Air Sharing 간의 연결이 안되는 이유' 에 대해서는 잘 언급되어 있지 않을 듯 하여.. 몇 자 남겨볼까 합니다.

이미 다른리뷰에서 접하셨겠지만 PC에서 Air Sharing으로 문서를 옮기기 위해서는 윈도우 비스타나 XP 또는 Mac OS 등 OS와 무관하게 PC와 아이팟터치 모두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된 무선 랜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저는 이 같은 사실도 모른 채 프로그램 구입 후, 몇 일 동안이나 별별 짓꺼리를 다 하면서 '아니, 왜 나만 안되는거야?' 하고 툴툴대며 한동안 Air Sharing 을 원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 이 같은 경험으로 Air Sharing을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도 꽤 있으리라 생각하는데,(그쵸?ㅋㅋ)위 내용을 다시 얘기해보면, 서울에 있는 사람이 지역번호 032을 누르지 않고, 인천지역에 전화하고 '전화 안된다!' 라고 하는 것과 같은 개념인데 PC와 아이팟터치 간에도 동일한 무선공유기 혹은 유무선 공유기로 연결되어 있어야 서로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림. 1] PC와 아이팟 터치 간의 동일한 무선 랜 환경



위의 기본적인 연결 과정이 충족되면, 그 다음부터 다른 리뷰에서 언급되었던 연결과정을 진행하시면 되는데, 윈도우 비스타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그림 2]와 같이, 컴퓨터나 네트워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선택하세요.




[그림. 2] 윈도우 비스타에서 아이팟터치 연결하기



그 다음, [그림. 3]의 화면에서 드라이브와 폴더를 선택 후, 마침 버튼을 클릭 하시면, 연결과정이 진행됩니다.


[그림. 3]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하기



이때, 폴더 주소는 아래의 [그림. 4]와 같이 아이팟에서 Air Sharing 를 실행하신 후, 화면 하단에 있는 물음표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가이드 중 연결 탭을 클릭하면, 등록할 IP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 4] 네트워크 폴더 주소 확인하기



아래의 [그림. 5]와 같이, 연결과정이 진행된 후, Air Sharing 프로그램의 설정에 따라.. 아이디/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그림. 6]도 있고, 비밀번호 설정을 안했을 경우엔 바로 연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림. 5]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진행 중



[그림. 6] Air Sharing의 비밀번호 설정에 따라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



접속이 완료되면, 아이팟터치 창이 노출되며 여기에 폴더를 생성해서 옮기고자 하는 파일을 옮기시면 되겠습니다.  한 가지 참고하실 사항은 네트워크 연결 시에 XP의 경우엔 빠르게 연결되지만, 비스타의 경우엔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림. 7] Air Sharing 프로그램 내 생성된 폴더와 설정 메뉴



지금까지, Air Sharing 프로그램과 PC와의 네트워크 설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봤는데요.. 혹시나 저와 같은 문제로 인해 애써 구입한 프로그램을 써보지도 못하는 불행한 결과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