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감격스러운 날입니다..  근 삼년 가까이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해오면서 이런 날이 있을까 싶었는데.. 이런 감격스러운 날도 생기는군요. 저와 같이 재미없는 테마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온라인 배너광고로 수익을 낸다는 게 정말 하늘의 별따기보다 힘든 것이 사실인데, 어찌어찌하다 보니 이런 가문의 영광을 맞이하게 되네요..ㅋㅋ

 

 

이번에 처음 지급받게 되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35.68.. 원화로 약 15만원 가량 되는데요, 첫 수익금을 지급받기까지 약간의 우여곡절이 있습니다.  원래 올 초쯤에 $100 가량이 차 있었고 '이젠 나도 첫 수익을 받겠구나.' 하는 생각에 지급신청을 했는데.. 알고보니, 지급 옵션에 우편을 통한 수표지급 옵션이 설정되어 있더군요.  이미 수표로 지급받으셨던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살펴보니.. 도착까지 대략 한 달이 소요된다고 했는데.. 배송주소가 잘못되었는지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나도 수표는 도착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첫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선 $100 이상 누적되어 있어야 합니다.

 

결국, 기다리다 못해 구글 코리아 연락처(전화. 02-531-9000 /팩스. 02-531-9001)를 힘들게 수소문해서 팩스도 넣어보고 온라인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보기도 한 끝에.. 기존에 수표로 발송된 부분은 취소처리하고 웨스턴 유니온 퀵캐쉬(Western Union Quick Cash)로 지급받기로 하고, 5월 31일자로 지급을 명 받게 되었습니다!!ㅋ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가 뭐지?

웨스턴 유니온(The Western Union Company)은 미국에 본사를 둔 금융, 통신회사로 160년의 오랜 역사를 가졌으며, 전세계 200여 국에서 개인 송금과 기업지출 및 무역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국내취급 가맹점으로는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과 부산은행 등이 있다.

 

여튼 이러저러한 우여곡절 끝에, 오늘 출근하자마자 기업은행으로 달려가 창구에서 "웨스턴 유니온...." 까지만 이야기하니 바로 창구로 안내받아 지급서류를 작성했는데요, 작성에 필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자리의 MCTN 코드

- 본인이름(영문)

- 주소(영문 또는 한글)

- 주민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 전화번호

- 수취할 금액

- 송금인 (송금인란에 Google.inc를 써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이 내용 출력해가시면 됩니다. 

 

이 내용을 다 작성하시면, 현금으로 지급받을지.. 아님 통장으로 지급받을지를 선택하는데, 안타깝게도 기업은행 통장이 없어, 현금으로 수취했습니다.  오늘 날짜로 달러환율이 $1 대비 1,117원 인데.. 환율이 좀 더 오르고 나서 환전을 받을까하는 알팍한 생각을 잠깐 했습니다만.. 어쨌든 생각지도 못했던 수익이 손에 쥐어지니 기분은 꽤 삼삼하네요~ 앞으로 더 가열차게 블로깅을 해서 애드센스 재벌이 되봐야 겠습니다..  아.. 이거 블로그 테마를 연예같은 쪽으로 바꿔봐야하나..

 

 

 

 

야메군. Web와 Mobile, Digital 카테고리 SME(Subject Matter Expert). 웹기획 15년차로 네이버 웹기획자 커뮤니티 "웹(WWW)를 만드는 사람들"에서 운영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딴지일보를 시작으로 아이러브스쿨, 짱공유닷컴, YES24 등의 회사를 거쳐, 현재는 민간 IT 원천기술 연구소 "Valhalla Lab"에서 Machine learning과 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술의 상업적 이용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기획자의 업무능력 향상으로 위한 Guide Book 출간 준비 중.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